Programming/Houdini&Blender

[언리얼] 내 캐릭터를 Manny로 리타게팅하기

Dorasima 2023. 1. 25. 14:45

예쁘기는 커녕 소름돋게 생겼지만,

그래도 언리얼 안에서 움직여 봐야하지 않겠나...

 

참고한 영상 : https://youtu.be/eYal6taYUfE

 

Manny 애니메이션을 블렌더 캐릭터에 적용 시킬꺼니깐...

 

각각 IK Rig을 만들어주고, 

서로의 skeletal에 적용시킬 ik retarget chain을 만들어주고

단축키 지정하면 생각보다 안 귀찮다.
얘도 똑같이...

설정한 chain들로 retargetor를 만들고

요롷게 pose offset과 IK Rig 에서 설정한 IK goal로 살살 만져주면

얼추 잘 작동한다.

mesh weight를 좀다 만졌어야 했나... 살덩이가 좀 꼬인다 (ㅡ.ㅡ);;

그리고 블렌더 캐릭터 Anim BP에다가 retarget from mesh로 동작하게 하고

retargeter는 아까 만든거로 설정

원래 Manny를 메쉬로 가지고 있던 character BP에다가 이렇게 내가 만든 Mesh를 얹어주고, (Anim BP 설정하고...)

 

부모 mesh 최적화를 보이지 않아도 항상 애니메이션 하도록 설정하면?

오히려 한글로 되어 있는게, 검색하기가 어려운 느낌쓰...

이렇게 된다.

 

 

 

 

나름 새로운 기술 찍먹 해봤는데...재미만 있고, 실속은 없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