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emy에 Material 강의 보고 연습한거 대충 정리
0. 지형 만들기
- Unreal 이 제공한 기능 : LandscapeImport
- ↑ 으로 한거 : Gaea 에서 뽑은 Height Map으로 Landscape 만들고, Slope Map, Flow Map으로 Paint
1. 지형 칠하기
- Unreal 이 제공한 기능 : VertexNormalWS, AbsoluteWorldPosition, PerInstanceFadeAmount, DitherTemporalAA, LandscapeGrassType
- ↑ 으로 한거: 거리별 OpacityMaskFade, 높이 BlendMask, 경사 BlendMask, TextureBombing, TriplanarProjection,
2. RVT + StaticMeshBlend + Foliage
- Unreal 이 제공한 기능 : RuntimeVirtualTextureSample, RuntimeVirtualTextureOutput
- ↑ 으로 한거 : FoliageMask, TreeMask, StaticMeshBlend
3. Foliage 성능 뽑기
- 콘솔 커맨드 :
- r.Shadow.Virtual.NonNanite.IndlueInCoarsePages 0
- r.Shadow.Virtual.UseFarShadowCulling 0
- Shadow 그냥 끄기
- Time 노드 꺼버리기 (바람에 흔들림)
- Nanite 꺼버리기
4. Foliage 예쁘게
- Culling distance 에서 갑자기 생겨나는 것 개선
- Dither LOD Transition
- Dither Opacity Mask (Opacity 보다 저렴 - 1] 켜고 끄는 것 밖에 못하고 2] Mask Blend Mode 에서 밖에 사용 못함)
-> PerInstanceFadeAmount (Cull Distance에 따라 마스크 생성) + Opacity Mask 이용+ Dither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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