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3

HD - 2D(?)에서 Mouse Cursor to World location

- 이 친구를 사용하면 된다.- Convert Mouse Location To World Space-저 노드가 작동되는걸 보면- 대충 카메라 방향으로 10을 간 다음에 위치를 계산하는 거로 보인다.- 이 노드와 똑같은 방법으로 계산하면 된다.(viewport 종횡 + 카메라와 커서를 두고싶은 깊이 + 노드에서 나온 벡터 + 10을 이용한 비례식으로)- 이렇게 하면, 땅속으로 들어가서 문제가 생긴다.- 항상 보이게 만들어 줘야 한다.- (PaperZD에 대해서 Custom Depth-Stencil 이 ... 잘 안된다.)(Skydome mesh 뭐시기 문제도 터진다... 흠) - 그냥 꼼수를 사용해야겠다.- absolute position을 가지게 한다음에- 그냥 카메라 가까이에 그려버리는 것이다.(적당히..

Programming/UE5 2024.06.10

[Udemy] 후디니(Houdini) 강의 단권화 (업데이트 중)

진정한 잡탕이 되기로 했다.역시 할인 하길래 충동적으로 구매한 강의- Houdini FX For Beginners - Raffi Bedross0. 후디니 찍먹이다.3D tool 중에서 제일 어렵다는 후디니 강의를 듣고 대충 따라해보기로 했다. - 툴의 작동원리 라던가, 컨셉 같은거에 대해서는...- 느낌만 겨우 오는 수준이니, 굳이 그거를 단어로 정리했다가 틀릴까봐 ㅋㅋㅋㅋ- 간단히 노드 위주 정리로 시작을 해서..- 미래의 내가 깨달을 방법론(?)으로 적당히 넘어가면 되지 않을까... (노드 하나하나가 엄청 일반적인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고, 너무 자유로워서... 어렵게 느껴진다.)(에디터에서 지정하는, 혹은 노드에서 지정하는 여러 속성값들도 마찬가지...) 사실 여기에 다 있긴한데... 몇 번 써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