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UE5

[포폴] FPS 슈팅 보스파이트

Dorasima 2022. 10. 23. 22:13

AI 책사서 읽으면 똑똑한 보스 만들 수 있을까나?

 

A.   Giant

             i.      Mesh
- Mixamo
에서 제일 무서운 걸로 골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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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실험실에서 탈출한 같은 친구

            ii.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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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적인 Boss Collision Capsule Collision으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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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가 들어가는 머리와, Berserk 모드에 들어간 다음 얼굴을 방어하는 손의 Collision sphere 하였다.

           iii.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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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제공하는 IK Rig Chain IK Retargetter 이용하여, UE 기본 마네킹만 적용되던 애니메이션을 AnimBP Mesh Pose Retarget 이용해서  Mixamo 에서 가져온 Mesh 적용 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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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Root 생성하기 위해 Blender에서 Mixamo Add on 이용하여 사이에 Root 생성하여, 이동 애니메이션 상에 어색함을 없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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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의 애니메이션은 구매하여 사용하였고, 추가로 필요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레벨 시퀀스를 통해 새로 만들거나, 블렌드 스페이스를 이용함.

            iv.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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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로직과 행동은 Giant, 블루 프린트, AIController, Behavior Tree 이뤄짐. 블루프린트와 BT BlackBox 통신하고, 다른 모듈과 통신이 필요한 경우  GameInstance 이용함.
- Behavior Tree
에서는 배회 / 추격 / 공격 / 버서커 / 죽음
- Action
경우, 맵을 무작위로 배회하다가,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내에 들어가면, 추격을 하고 타격 범위 안에 들어오면 타격을 한다. 공격 패턴은 랜덤으로 주어지며,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따라 패턴 그룹이 다르다.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질 추가 패턴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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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의 경우는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NavMeshBoundsVolume Giant AIController PathFollowingComponent AI MoveTo 사용하였다.

 

프로젝트 : https://github.com/JaeKwang-Cho/DDuYsung_FPS